053.656.0520

문화메주

서비스 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​[문화메주] 회원약관 
제1장 총칙 

제1조 [목적]
이 약관은 문화메주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의 매매등 인터넷 관련서비스(이하"서비스"라 한다)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한다. 

제2조 [정의] 
1)문화메주는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상품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. 
2)이용자란 문화메주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자를 말합니다. 

제3조 [약관의 게시 및 변경] 
1)본 약관은 문화메주 서비스화면에 게시되어있습니다. 
2)몰의 약관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경우 개정할수 있으며 그 적용일자는 개정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. 

제4조 [서비스내용 및 변경] 
1)상품또는 용역에 대한 매매계약체결 
2)매매계약된상품 또는 용역배송 
3)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하고 변경할 수 있다. 

제5조 [서비스중단] 
- 문화메주는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통신의 두절기타 불가항력 사유가 발생한 경에는 서비스업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. 

제6조 [게시판 운영] 
- 남을 비방하는 경우, 미풍양속을 훼손하는 경우, 제3자의 권리를 침해 하는글 등을 게시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없이 이 게시물을 삭게할수 있다. 

제7조 [기타]
- 이 약관에 정하지 않는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공한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기타관련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. 

제2장 회원 

제1조[회원가입] 
1)대한민국국민은 누구나 문화메주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. 
2)문화메주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다. 
- 회원자격을 상실한적이 있는 경우 
- 필수기재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 
-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문화메주의 운영에 기술적으로 또는 업무처리절차에 큰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 
3)회원자격이 성립되는 시기는 2)항에 해당되지 않는한 등록시점으로한다. 
4)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문화메주에 그 변경사실을 알려야한다. 

제2조 [회원탈퇴 및 자격상식] 
1)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문화메주에 전자메일 혹은 유선상으로 탈퇴신청을 하고 문화메주는 본인임을 확인한 즉시 회원명부에서 삭제함으로서 탈퇴를 성립시킨다. 
2)등록된 회원이 다음 각호이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문화메주는 임의로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수 있다. 
- 가입신청시 필수기재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발견된 경우 
-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 
- 다른사람이 "문화메주"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 
-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소홀히한 경우 
3)문화메주가 회원자격을 제한, 정지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문화메주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. 

제3조 [회원의 의무] 
1)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부정사용, 관리소홀로 발생하는 모든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. 
2)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문화메주에 통보하여야 합니다. 

제3장 매매계약 

제1조 [주문]
회원께서는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주문한다. 
1)성명, 주소, 전화번호등을 입력 
2)재화또는 용역의 선택 
3)결재 
4)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(예 : 마우스 클릭) 

제2조 [매매계약의 성립] 
1)문화메주 회원은 오직 인테넷공간의 문화메주를 통해서만 매매신청이 가능하다. 
2)매매계약은 온라인등 입금이 되는 시점에서 성립된다. (단 매매계약성립 시점이 당일 주문마감시간 이후인 경우 그 다음날 주문마감시간 전에 성립한 것으로 한다.) 

제3조 [매매계약의 취소] 
문화메주는 전조와 같은 매매계약에 대하여 이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자에게 어떠한 배상도 없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. 
- 신청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발견된 경우 
-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가 났을 경우 

제4조 [보상범위 및 금액] 
문화메주는 다음의 경우는 신청자에게 신청금액의 1.5배를 보상하여야 한다.(배송날로부터 15일이내) 
- 배송지연 :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약속한 시간까지 상품이 배달되지 못한 경우(단 회원이 부재하여 배달이 이루어지지 못한경우도 제외) 

제4장 대금결재 
- 문화메주가 승인하는 신용카드에 의한 결재 
- 문화메주가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현금입금 
- 회원의 포인트계좌에 적립된 포인트 

제5장 포인트계좌 
1)문화메주가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회원에게 포인트계좌를 개설하고 관리한다. 
2)포인트계좌의 1점의 기본가치는 1원으로 하고 회원에게 공지한다. 
3)포인트계좌는 회원이 원하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하여야한다. 
4)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. 
5)포인트는 문화메주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현금으로 환산하여 받을 수 없다. 

제6장 저작권 
1)본 쇼핑몰과 관련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문화메주에 귀속됩니다. 
2)이용자는 당사의 사전승낙없이 복제, 송신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 

부칙
본 약관은 2003년 1월 1일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